본문 바로가기

ETC

샤오미 미밴드3 한글 펌웨어 3.5.9

반응형

그동안 샤오미 미밴드 1, 2, 3 을 구매해서 잘 사용했다.


미밴드1은 어딘가에 짱박혀 있을거고

미밴드2는 베트남 여행에서 코어가 탈출하고..-_-;;;

(베트남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밴드가 늘어진거 같다. 미밴드2의 경우 밴드가 쫀쫀해서 일상적인 생활에서 코어가 탈출한 적이 없었다.)

그래서 미밴드3를 베트남 현지에서 구매를 해서 지금까지 잘 사용중이다.


미밴드3을 구매를 하고 나서 조금 곤란했던 점은 정식으로 한글 지원이 안된 점이 었다.

기존에 미밴드 1, 2의 경우 MI Fit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고 미밴드와 동기화를 하면 스마트폰의 언어에 맞게 미밴드에서도 동일한 언어를 보여주었다.

하지만...미밴드3의 경우 중국어만..-_-;;;;

MI Fit 일부 버전의 경우 한국어가 지원이 되었으나 최신 펌웨어를 하면 다시 중국어.

중국어는 이얼싼쓰 니하오 따거밖에 모르는데.. hahaha


한국 총판인 여우미의 영향인지 미밴드3가 출시된지 몇달이 지나도 한글 지원된다는 소식은 없었다 갑자기 느낌을 받아 검색 좀 하니 

MI Fit 3.5.9 버전이 나왔고 


- 안드로이드 MI Fit 3.5.9 버전은 아직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이 안되었다.(현재 MI Fit 3.5.8 버전 등록되어 있으며 한글 미지원.)

- 애플앱스토어 MI Fit 3.5.9 버전이 등록되어 있고 다운받아 사용하는 사용자가 있는 것으로 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도 곧 등록될 거 같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조만간 등록될 것 같지만 급한 마음을 가진 사용자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MI Fit 3.5.9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가 가능하다.

https://www.apkmirror.com/apk/anhui-huami-information-technology-co-ltd/mi-fit/mi-fit-3-5-9-release/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를 하시길.


아직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정식 등록이 된 버전이 아니다.

설치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사용자의 책임이다.


설치전 

1. MI Fit 앱에서 미밴드와 연결 해제.

2. MI Fit 앱 삭제.

3. MI Fit 3.5.9 버전 다운 및 설치, 로그인, 미밴드 연결, 동기화를 하기를 권장한다.


MI Fit 3.5.9 버전을 설치 후 로그인 후 미밴드를 연결을 하면 펌웨어 업데이트, 폰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완료 후 한글화된 미밴드3 화면을 볼 수 있다.



폰트 업데이트




펌웨어, 폰트 업데이트 후 한글화 된 미밴드3



뭐 미밴드 자체가 엄청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실 생활에 유용한 간단한 기능들을 제공을 하기 때문에 중국어로 사용해도 큰 불편함은 없지만

이제 정상적인 한국어 지원이 가능한거 같다.


아직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MI Fit 3.5.9 버전이 아닌 MI Fit 3.5.8 버전이 등록되어 있으나 애플 앱스토어에는 MI Fit 3.5.9 버전이 정식으로 등록된 것 같다.

(인터넷 사용기 참조,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폰 6S는 한달전 아들놈이 침수 및 2시간동안 그 사실을 숨기고 있어서 침수로 고장이 나서 확인 불가)



미밴드3 사용자는 참고하시길....

MI Fit 3.5.9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등록된 버전이 아니며 설치 후 발생하는 문제는 사용자의 책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다보면 제품이 벽돌이 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나 미밴드의 경우 인터넷 검색 좀 하면 해결 방법이 있고 

별로 어럽지 않다.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