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블랙 아담(Black Adam) 후기

반응형

영화 블랙 아담이 개봉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70/100점

 

영화의 장점

 

1. 드웨인 존슨 출연

 

 

드웨인 존슨 미식축구, 프로레슬링 WWF/WWE에서 더 락으로 유명한 배우이다. 한마디로 상남자 마초 스타일!!!

영화 배우로서는 미이라2, 스콜피온킹으로 시작해서 둠, 분노의 질주 시리즈, G.I.Joe 2, 샌 안드레아스, 쥬만지등등 이름만 들어도 감탄이 나오는 영화에 출연해 마초같은 액션을 보여줘 미국 헐리우드에서는 믿고 보는 배우 중 한명이다.

1972년생으로 50살이다.

 

2. 블랙 아담 캐릭터

한국에서는 생소하나 슈퍼맨과 1:1 대결을 해도 밀리지 않는 상남자 캐릭터이다.

드웨인 존슨에 어울리는 캐릭터이며 2007년 블랙 아담에 캐스팅 되었으나 우리는 알 수 없는 이유로 15년이 지난 2022년에 개봉이 되었다.

드웨인 존슨은 블랙 아담이 본인에 맞는 슈퍼 히어로 캐릭터여서인지 긴 시간 기다렸고 직접 투자해서 2022년 마침내 블랙 아담을 우리는 볼 수 있다. 

인터뷰를 보면 단발이 아닌 DCEU를 멱살 잡고 끌고가 슈퍼맨과도 아낌없이 치고 박고 뚝배기 깨버릴 것 같다.

이미 만화를 영화화하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이라는 영화의 장르를 만들어낸 마블이 부러운 워너브라더스(WB)와 DC 코믹스는 DCEU(DC 확장 유니버스)를 자리 잡는데 큰 도움이 될 거 같다.

* DC 코믹스는 워너브라더스 자회사다. DC 코믹스 = 워너브라더스

* DCEU는 마블의 MCU와 같은 DC 코믹스의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조커, 할리 퀸, 아쿠아맨, 사이보그, 샤잠, 플래시와 같은 DC 코믹스만의 슈퍼히어로들의 세계관이나 단독 영화로는 나름 선방했으나 여러 슈퍼 히어로들이 같이 출연하는 저스티스 리그는 여러가지 사연들 때문에 말도 많고 탈도 많다.

 

음...장점은 딱 여기까지인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드웨인 존슨의 블랙 아담 단독 영화로 12세 이상 관람가가 아닌 15세 이상 혹은 19금 붙여서 드웨인 존슨 형 하고 싶은대로 다 하세요. 했으면 정말 멋지고 끝내주는 영화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다.

슈퍼히어로 영화를 좋아하고 드웨인 존슨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하는 영화

 

 

자 이제 영화의 단점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 자움 콜렛 세라 감독의 역량.

영화를 보는 내내 잭 스나이더 감독의 맨 오브 스틸과 자꾸 비교가 된다.

125분 동안 지루하지 않는 재미는 보여주는데 딱 거기까지다.

잭 스나이더 감독의 맨 오브 스틸을에 비교해서 아쉬운 것이지 드웨인 존슨 이름값는 한다.

드웨인 존슨 + 잭 스나이더 조합이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크다.

 

2. 워너브라더스의 욕심??

원작 만화를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하지만 마블 MCU를 통해 수준이 높아진 내눈에는 블랙 아담에 나오는 슈퍼 히어로 캐릭터들이 너무 너무 아쉽다.

 

 

영화를 보는 내내 스파이더맨 + 앤트맨 + 데드풀이 생각났다.

마블코믹스와 DC코믹스는 서로 비슷 비슷한 케릭터들이 많고 겹친다. 경쟁하듯이.

하지만 이건 뭐 선 넘는게 아닌가 싶다.

 

음...그냥 평범...왜 나와야 하는지 모르겠다.

 

 

피어스 브로스넌...형이 왜 나와???

음... 역시 왜 나왔는지 모르겠다....007 시리즈로 유명한 피어스 브로스넌 단발로 출연하기에는 이름값이 너무 묵직하다.

하지만 어벤져스 닥터 스트레인지처럼 미래를 보는건 선 쎄게 넘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비교해 캐릭터가 너무 가볍다.

단독 영화로 먼저 밑밥 좀 깔고 시작하면 좋았을텐데...DC코믹스 원작을 모르는 일반적인 관객 입장에서는 엑스트라1이다.

 

 

음....보는 내내 불편했다.

갓 오브 이집트와 마블의 팔콘이 계속 생각나고 비교된다.

매, 독수리가 되고 싶은 비둘기??

캐릭터 디자인이 너무 아쉬웠다.

 

그외 왼쪽 배우님은 툼레이더의 라라 크로프트를 보여주고 싶었지만 주인공이 블랙 아담이기에 라라 크로프트를 살짝 맛만 보여준다.

 

 

자 이제 마무리하면

드웨인 존슨 배우는 블랙 아담이라는 아주 멋진 마초 캐릭터를 만났다.

 

 

하지만 이 형 나이가 이제 50!!!! 이다.

인터뷰도 보면 나중에는 핸리 카빌의 슈퍼맨과도 한판 뜰거 같은데

핸리 카빌도 지금 39세다!!!!

 

워너브라더스!!!! 일해라 일!!!

요즘 워너브라더스 움직임을 보면 DCEU를 만들기 위해 칼을 뽑아든 것 같다.

그동안 너무 삽질했지.

 

드웨인 존슨이 더 나이를 먹기전에 진도 빨리 빨리 나가줬으면 좋겠다.

 

쿠키영상은 1개.

반가운 얼굴이 나온다.

 

개인적인 평가  ★ ★ ★ ☆☆ 이지만 너무 많은 것을 보여준 MCU 보다 더 많이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