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샤오미 A2 lite pie 업데이트 일정(예상) 및 잡담.

반응형

베트남에서 백수 생활 6개월.

베트남어를 공부하기 위해 무작정 와서 Caphe Den Da Sigon 마시며 공부 중이다.


3개월 전에 샤오미 A2 lite를 베트남에서 구매를 하여 잘 사용중이다.

샤오미 A2 lite를 구매한 이유는 몇가지 있는데 


1. 한국에서 가져온 삼성 A7 2016이 베트남의 뜨거운 열기를 버티지 못하고 멍~ 때리더니 한나절 벽돌이 되었다.

해외에 혼자 있는데(물론 현지 로컬 친구들은 몇몇 있다.) 재부팅도 안되고 강제 리부팅도 안되고 벽돌 상태로 몇 5시간 정도 지나니 정말 당황스러웠다.

벽돌 상태라 당연히 구글맵도 안되고 ... 하하


2. 삼성 A7 2016은 베트남 언어가 100% 지원이 안된다.

성조 표기가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다.

길거리를 지나가다 궁금한,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번역기 돌려가며 공부를 해야 하는데 너무 답답했다.


뭐 이런 저런 이유로 질렀다.


잘 사용하다 구글 안드로이드 9.0 Pie 소식도 들렸고 2달 넘게 업데이트는 안되었다.


샤오미 A2는 10월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샤오미 A2 lite도 비슷한 사양이어서 곧 이루어지겠지 싶었는데 

12월 현재까지 업데이트는 안되고 있다.


궁금해서 인터넷 좀 뒤져보니 프록시를 사용해서 국가를 인도네시아(인도 아니다...인도와 인도네시아는 별개의 국가다.)로 설정하면 구글 안드로이드 Pie 업데이트가 된다는 해외 웹사이트의 리뷰 및 인증샷들이 보였다.


현재 베타 버전이고 업데이트시 문제가 있는것 같다.

대부분 백업 후 초기화 후 업데이트를 하는 거 같다.


해외 포럼의 의견으로는 베타버전 테스트 진행중이고 12월말에서 2019년 1월 사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부 테스터들의 말을 인용을 하면 구글 안드로이드 Pie 업데이트는 만족할 수준인것 같다.


음...그러나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원 프로젝트폰이고 제조사 앱은 포럼, 피드백 밖에 없는데...

구글 안드로이드 Pie가 공개되고 늦게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 것 같다.


Pie 때문에 샤오미 포럼등을 열심히 뒤져보았는데 야간사진은 똥망이라 생각했던 굉장히 수준 높은 야간 사진을 올리는 유저들이 몇몇 보였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부가적인, 약간의 편리함으로 생각했고 빛이 적은 야간 사진은 너무 안좋다 생각했는데...

충격이었다.


Pie 업데이트 후 시간이 되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노하우 좀 공부를 해야겠다.

무보정, 무편집본인데...예술적으로 잘 찍힌 사진을 찍는 유저들이 부럽다. 하하하.


얼마전 베트남에서 샤오미 mi band3을 구매를 하였다.

택배비 포함해서 한국돈으로 3만원정도..


약간의 삽질 끝에 한국어 폰트 업데이트를 했는데..

오늘 아침 자동업데이트로...다시 중국어 폰트로 변경이 되었다.

어차피 스마트폰에서는 한글로 보이고 Mi Band3에서는 중국어여도 알아볼 수 있으니 상관없지만

하지만 일부 몇가지 버전의 펌웨어에서는 한글을 지원하고 출시된지 4개월???정도된 제품이 아직 영어, 중국어를 제외하고 글로벌 폰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는게..좀 의아하다.


구글 안드로이드 Pie 빨리 업데이트 되어라 

너를 맛있게 씹어 먹어주마.




추가 내용. 2018년 12월 22일 현재까지 12월 안드로이드 보안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다.

구글에서는 매월 1~2차례 안드로이드 보안업데이트를 한다. MS 윈도우 업데이트와 같이

매월 초에 보안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샤오미는 늦어도 매월 초에서 중순까지 보안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아직까지 12월 보안업데이트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12월 안에 안드로이드 9.0 Pie와 같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 같다.

크리스마스 깜짝 이벤트라도 하려는 것인지..

참고로 샤오미 A2는 12월 18일 베타버전이 아닌 정식 글로벌 안드로이드 9.0 Pie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추가 내용. 2018년 12월 26일 16시 베트남에서 A2 lite pie 업데이트 완료

업데이트 후 약간의 불안정으로 초기화 후 재설치등을 했다.

오레오에 비해 버벅거림이 간간이 보인다. 심각할 정도는 아님.

눈에 띄는 것은 베터리 세이버인데...과도한 화면 밝기 조절로 불편할 정도...-_-;;

사용자의 패턴, 사용시간등을 AI가 파악하여 조절해준다는데.. 이건 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추후 어느정도의 데이터가 쌓이면 리뷰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