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OLS

한아툴스 매직쏘우 만능톱 HA-2100 사용 후기 1차 내용 추가

반응형

음...주기적으로 제 티스토리에 방문하시는 분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사실 이글보다는 초보자를 위한 조립PC 가이드 AMD 메인보드편 글을 먼저 작성해야하는데 

뜻하지 않게 집사람이 공방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공방 오픈을 준비하다보니 왠만한 공방 오픈 작업은 혼자서 처리를 하다보니 한달 넘게 긴 시간동안 글을 쓰지 못했습니다.

이제 CCTV 작업과 정리 정돈만하면 남편으로서 공방 오픈에 대한 작업은 마무리가 되기 때문에 곧 AMD 메인보드 글을 쓸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남자라면 전동 드릴, 전동 드라이버와 같은 공구에 대한 로망이 있을 것이고 저는 이번에 집사람의 공방 오픈 작업을 하면서 디월트 전동 드릴, 보쉬 그라인더, 만능톱등을 구매를 해서 직접 노가다를 했습니다.

 

뜻하지 않게 남자의 레어템들을 정정당당하게 집사람의 눈치를 받지 않고 오히려 집사람의 금전적인 지원을 받아 구매를 하게 된 것이지요. 하하하

 

해서 구매하게된 공구 몇가지에 대해 차례 차례 글도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첫번째로 한아툴스 매직쏘우 매직톱 만능톱 실톱 톱세트 HA-2100(아....상품 이름이 길다..-_-;;;; 홈페이지 제품 이름 기준이며 앞으로는 만능톱으로 줄이겠습니다.)

 

공방 오픈 작업을 하면서 이것 저것 작업을 많이 해본 잡부 인생이었지만 노가다라고는 고2, 대학 생활 때 잠시 해본 것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다보니 기본적인 공구의 사용법은 알지만 전문적인 현장 작업은 1도 모르는 무식한 놈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유튜브 및 주변 친구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테이블 다리를 잘라 좌식 테이블로 만들 일이 생겼고 그럼 톱질해야겠네? 해서 동내 철물점에 가서 쇠톱날과 코끼리표 만능톱III 라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동내 철물점 기준 8300원. 

사장님 말로는 나무 같은건 잘 잘린다고 하셨는데...

 

 

사진 왼쪽 길이 1200mm(1.2미터) 테이블 다리를 잘라 좌식 테이블로 만들었다.

요령이 없어서인지 결론은 사장님 나빠요다....-_-;;;;

테이블 다리 4개를 자르는데 정말 눈물이 날 정도로 힘들었다.

 

다리의 두꼐는 60mm로 두꺼운 원목이라고 하지만 왠만한 잡일로 단련된 나의 나약한 두팔과 허리는 두동강나는 고통을 느끼고서야 작업을 완료를 할 수 있었다.

 

두팔이 경련이 나서 부들 부들 떨리고 허리가 끊어지는 고통을 참으며 완성된 결과물..-_-;;;

빼빠질 좀 해주고 오일 좀 발라줬다.

좌측에 있는 컴퓨터는 아들놈 중학교 입학 기념으로 새컴퓨터와 모니터를 몇일 다나와를 참조하며 선택한 제품이다.

AMD CPU 와 AMD용 메인보드로 구성이 되어 있고 사진은 충분히 찍어놨다.

빨리 CCTV 설치를 하고 마무리 해서 초보자를 위한 조립PC 가이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공방 작업을 위한 여러가지 공구 사용법, 종류, 타일 작업등등을 공구왕황부장, 폴라베어, 공구부라더스의 동영상을 많이 보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공구왕황부장 이분의 유튜브를 처음 접하고 참 재미있게 보면서 전동 드릴, 전동 드라이버, 임팩트 드라이버에 자세히 알게 되었고 무엇을 살까 고민하게 만든 장본인이시다.

 

그리고 오늘 이글을 쓰게 되는 한아툴스의 만능톱 HA-2100 을 구매하게 바람을 넣어준 분이다.

아 이놈의 팔랑귀....-_-;;;;

 

이분 유튜브를 통해서 폴라베어, 공구부라더스 외 많은 유튜버분들의 동영상을 보면서 낮에는 노가다를 하고 밤에는 유튜브로 노가다 공부를 했다....-_-;;;

 

그러다 어느날밤 공구왕황부장님 유튜브를 보면서 오랜만에 지름신이 강림을 하셨다.

 

https://www.youtube.com/watch?v=xxf9zK_OIuY

 

 

이 유튜브인데....본인은 이미 만능톱을 8300원에 구매를 해서 두팔에 경련이 나고 허리가 두동강이 나는 고통을 참으며 좌식용 테이블을 만들었는데...이 동영상을 보고 귀가 사정없이 팔랑 팔랑 거렸다.

(시간이 나면 유뷰브 보세요...저처럼 귀가 팔랑 팔랑 거리실겁니다. ㅋㅋㅋ

실제로 혼났는지? 유튜브 영상 내내 황부장님 목소리가 다른 영상과 달리 축 늘어져 있다. ㅋㅋㅋ

다른 유튜브를 보면 항상 밝게 웃으면서 농담도 하면서 재미있게 여러가지 공구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니 DIY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다른 유튜브 동영상도 꼭 보세요.)

 

결국 집사람에게는 만능톱을 하나 더 사야한다. 

위 사진에 있는 빨간색 테이블도 다리를 잘라서 CCTV 모니터용 좌식 테이블로 만들어야 한다는 설명을 하니 생각보다 쉽게 허락을 해줬다.

 

먼저 작업을 하면서 개고생을 한 것을 옆에서 봐서인지 ㅋㅋㅋ

바로 11번가에서 공구왕황부장님 유튜브에 나온 모델인 한아툴스 만능톱 HA-2100을 구매를 하였다.

5.9만원이다.......생각보다 많이 비싸다.

 

https://youtu.be/ShD6eiSH0eE

홈쇼핑에 나온 제품 동영상이다.

홈쇼핑 동영상을 보면 우와~ 하면서 입이 딱 벌어진다.

타일도 자르고 열처리가 안된 못도 자르고 나무로 예술을 한다.

 

마침 타일을 잘라야 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홈쇼핑 동영상처럼 타일도 자를 수 있다면 타일제단기 사는 가격보다는 싸네하면서 스스로를 위안을 하면서 결재를 했다.

 

타일을 자르기 위해 보쉬 그라인더도 샀지만 조각 타일을 ㄹ 자 모양으로 1개를 잘라야 하기 때문에 그라인더는 불가능하다.

 

결재를 하고 나서 이 제품을 좀 더 검색을 했는데 어느 블로거분이 써 놓은 글을 봤다.

만능톱 광고는 차력쑈라고....-_-;;;;;;

먼저 사용한 만능톱을 생각하면 미숙한 내 실력도 있겠지만 너무 공감이 갔다.(눈물이 살짝 날 뻔 했다.)

 

하지만 먼저 구매한 만능톱과 동영상의 한아툴스의 만능톱을 비교했을 때 톱날을 잡아주는 바디가 훨씬 튼튼하고 묵직하게 잡아주게 생겼다. 하며 자기 위안을 하면서 불안한 마음으로 택배를 기다렸고 한아툴스 만능톱 HA-2100 이 도착했다.

 

 

제품은 하드케이스에 담겨 있어 외부의 충격에 제품을 잘 보호해주고 보관이 편리하다.

 

 

내부에는 홈이 제품을 잘 잡아줘서 흔들려고 잘 고정된다.

만능톱 HA-2100 1개

카본 톱날 6개 + 1개(1개는 만능톱에 장착됨)

다이아몬드 톱날 1개

바이메탈 톱날 1개

 

카본 톱날은 나무, 플라스틱, 대나무, 아크릴, 비철금속, 못(열처리가 안된), 알루미늄, 볼트(열처리가 안된)

다이아몬드 톱날은 타일, 유리병, 도자기, 세라믹, 석재류(약간의 물을 적셔주면서 작업)

바이메탈 톱날은 넓은 합판이나 목재, 플라스틱, 금속 작업용이라 한다.

-----------------------------------------------------------------------------------------------------------------------------------

1차 추가 내용.

바이메탈 톱날을 사용할 일이 생겼다.

결과는 너무 실망스러웠다.

휴대용 톱날이라 하기에는 두껍고 톱날은 무디었다.

톱날이 무디다보니 목재는 톱질하는 부위가 지져분하게 톱질이 된다.

카본 톱날과 지지대를 분리를 하고 지지대가 위치한 부분에 바이메탈 톱날을 결합하여 사용하니 유격도 있어서 힘 전달도 잘 안된다.

차라리 천원짜리 쇠톱이 깨끗하게 톱질이 가능해 비교가 된다.

11번가와 같은 쇼핑몰에서는 이 제품을 5.9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고 바이메탈 톱날이 없고 디자인이 다른 한아툴스 구 제품의 경우 2~3만원대에 판매를 하고 있다.

디자인에 따른 성능의 차이는 모르겠으나 기능 및 그외 카본톱날, 다이아몬드 톱날 및 기능은 동일한데 모델에 따라 2~3만원의 가격 차이가 발생한다.

신제품이 아닌 바이메탈 톱날이 없고 디자인이 다른 저렴한 구 제품을 구매하고 제대로 된 쇠톱을 따로 구매를 하는게 가격이나 제품을 사용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긴 목재를 자를 수 있게 별도의 쇠톱이 없더라도 자를 수 있게 바이메탈 톱날을 제공했다 생각할 수 있지만 바이메탈 톱날은 비전문가가 사용하기에는 스트레스다.

차라리 바이메탈 톱날을 빼고 단가를 1000원이라도 내리는게 이제품을 위한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다.

18T 목재를 자르다가 목재 손상도 있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1000원짜리 쇠톱으로 작업을 마무리 했다.

-----------------------------------------------------------------------------------------------------------------------------------

이글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55mm 테이블 다리 4개를 잘라 좌식용 테이블로 만든 작업만 했다.

추후 CCTV 설치 작업이 완료 후 타일 작업 1조각을 ㄹ 모양으로 커팅할 예정이고 이부분은 작업 후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글 첫번째 사진의 빨간색 테이블이 작업 대상이고 얼만큼 자를지 자를 이용해 표시를 한다음 한아툴스 만능톱 HA-2100 으로 테이블 다리 4개에 모두 톱질할 길을 작업을 했다.

작업을 하면서 어라? 나무의 재질이 다른가??? 생각보다 톱질이 잘 들어가네??? 생각을 했고 톨질할 길을 만든 다음 바로 아들에게 톱질에 대해 간단히 톱질 방법과 주의할 점, 작업 장갑을 착용시키고 작업하는 것을 지켜봤다.

 

처음 톱질하는 것인데 생각보다 안정적으로 잘 자른다.

 

 

열심히 톱질하더니 바닥에 철푸덕 안자 톱질 중.

먼저 작업한 테이블 다리는 60mm, 이번에 작업한 테이블 다리는 55mm 이다.

나무의 재질은...-_-??? 전문가도 아니고 목공쪽 관계자도 아닌 관계로 모른다.

기존에 사용했던 테이블을 인계받아 활용한 것이라 설명서, 품질보증서 이런 것도 없다.

 

다만 테이블의 다리를 두둘겨 보면 먼저 작업한 테이블의 다리가 좀 더 묵직한 소리가 나는 것을 봐서는 나무 재질이 서로 다르고 단단함은 먼저 작업한 테이블이 더 좋은 거 같다.

 

아직 톱질의 끝판왕 타일 자르기를 몇일 뒤에 할 예정이니 관련 내용을 꼭 추가하겠다.

 

아들의 도움을 받아 완성된 좌식 테이블

톱질한 바닥면이 예상보다 고르게 작업이 되어 약간의 사포질로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다.

이 테이블은 CCTV 설치 작업 후 모니터링용 테이블로 사용될 예정이다.

 

제품의 품질이나 구성품 및 제품이 흔들리지 않게 잘 잡아주는 하드케이스 모두 좋으나 가격...

59000원....좀 많이 비싸다.

 

이 글에는 작성하지 않았지만 톱날을 위에서 아래로가 아닌 좌, 우로도 설치가 가능해서 작업 환경에 맞게 톱날 방향을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이 부분은 타일 작업 후 내용을 추가하겠다.

많이 팔려서 DIY를 좋아하는 분들의 필수품이 되었으면 좋겠다.

 

유튜버 공구왕황부장님의 바람에 귀를 팔랑거리며 구매한 한아툴스 만능톱 HA-2100의 첫번째 사용 후기는 여기서 마침니다.

황부장님 연락처가 053 대구이던데...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항상 유튜브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