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세면대 막힘에 도움이 되는 상품.

반응형

집사람 공방을 오픈을 했고 오픈한 장소는 1년간 방치되다시피한 작은 건물이다.

그래서인지 세면대나 화장실을 그동안 방치된 흔적??들을 제거하느라 몸살이 날 지경이다.

하지만 세면대 물 내려가는 속도는...정말 답이 안나온다.

 

세면대 배관 청소하는 긴 플라스틱으로 쑤셔보고, 고전 뚫어뻥으로도 몇시간 펌핑을 해봐도 소용이 없었다.

세면대에 물이 가득찬 상태로 6시간이 지나야 물이 전부 내려간다면 대충 상태를 이해할 듯 싶다.

 

세면대 배관을 분해해서 청소를 하거나 교체를 하려 했으나 그동안 방치된 흔적과 초짜?가 시공한 듯한 세면대 상태 때문에 포기를 하고 약품을 통한 해결을 하기로 결정을 했다.

 

1순위 콜라, 2순위가 락스, 3순위가 펑크린이었다.

 

공방 오픈 작업을 하면서 주문한 치킨에 딸려온 콜라 500ml들을 모아서 세면대 가득 부워주었다.

지켜보다가 잠들었다...-_-;;;;

다음날 아침 물을 틀어 상태를 확인했으나 물 내려가는 속도가 1~2% 정도 향상된 것 같다....내 콜라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락스하면 강력한 살균 및 산성이다. 그리고 눈이 아릴 정도의 독성.

그래서 락스 사용법에는 목적에 따라 물과 함께 25~500배 희석해서 사용하라고 나와 있다. 

이점 때문에 고민을 하고 펑크린 같은 배수구 클리너를 사용할까 생각을 했는데....락스가 가진 이미지 떄문에 고민을 많이 했다.

락스 한통 다 부으면 세면대 막힘, 냄새, 소독 다 잡아 줄거 같은 강력한 이미지가 있다.

 

그러다 우연히 본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YMKSTaaPNqU

이분이 락스, 베이킹소다+소다, 배수구 클리너, 유분용해제, 소금, 샴푸등으로 실험을 했는데...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락스보다 배수구 클리너가 더 효과가 좋다는 실험 내용이 나왔다.

 

당장 근방에 있는 마트에 가서 유한양행에서 나온 펑크린을 사려했으나 펑크린은 없고 LG생활건강에서 나온 홈스타 막힌곳을 부탁해 펑펑 2L 제품과 처음 들어보는 회사의 제품이 있었다.

 

들어본적이 없는 회사 제품은 패스하고 LG생활건강 홈스타 막힌곳을 부탁해 펑펑 2L(이후 배수구 클리너로 작성)을 구매를 했다.

 

주의 사항 및 사용방법을 읽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하고 세면대에 감으로 500ml를 부었다.

남은 1500ml는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는 욕실 배수구에 다 부워줬다.

 

30분뒤 수돗물로 씻어내라고 하여 국밥 한그릇 먹고 편의점 커피 한잔, 담배 한대 피고 오니 세면대에 부워놓은 배수구클리너가 다 내려가고 없다.

수돗물과 콜라를 부워도 몇시간이 지나야 내려가던게 참 신기했다.

 

과연 수돗물을 틀면 잘 내려갈까?? 긴장하면서 세면대 물을 틀어보니 물이 잘 내려간다.

흘러드는 수돗물이 1:1로 내려가지는 않지만 아주 만족할 만큼 잘 내려간다.

 

1분정도 물을 틀어 놓은 상태이다. 

아주 마음에 든다.

 

욕실 하수구를 확인하니 악취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지 악취 올라오는 것이 상당히 줄었다.

 

해서 마트에서 2L 짜리 한통 더 사서 세면대 500ml, 욕실 하수구에 1500ml 씩 눈대중으로 한번 더 부었다.

기다리는 30분동안 다른 작업을 하면서 기다렸고 30분 뒤 결과를 확인하니 세면대 물 내려가는 속도는 차이는 없는 것 같다. 하지만 1차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기에 OK

 

욕실하수구는 악취가 좀 더 줄어들었지만 100% 제거되지는 않는다.

그래서 올라오는 악취를 많이 잡아줘서 만족스럽다.

 

결국 배구수 클리너 2L 2통을 사용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었다.

 

사용한 제품은 홈스타이지만 유한양행에서 나오는 펑크린이나 비슷한 제품 모두 성분이 비슷하기 때문에 동일한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가격은 2L 제품 기준으로 제품 인지도에 따라 2,000~4,000원대에서 판매가 되고 인지도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상당히 심하다.

 

사진에 내용처럼 배수관용이고 부식 방지제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효과가 신기해서 유튜브 및 블로그를 좀 더 확인해보니 세면대, 싱크대 배수관에만 효과가 있고 변기에는 효과가 없다 한다.

 

배수관 막힘 현상을 미리 방지를 하고 싶다면 매주? 100ml를 부워주세요. 라고 한다.

만족할만큼의 효과를 보았고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되어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참조하세요.

 

 

반응형